안녕하세요. 일일잡지입니다. 이번에 인천에서 청년들을 대상으로 드림 포 통장을 신청받기로 했습니다. 드림 포 통장은 인천에 거주하는 청년통장으로 월 10만원씩 3년 동안 넣으면 1,000만원을 만기금으로 받는 통장입니다.

    인천 청년통장 드림 포(for) 신청사이트 기간 방법 (자격조건 제출서류)

    하지만 인천 쳥년통장인 드림 포 통장은 아무나 만들 수는 없습니다. 특정 조건이 필요하며 신청기간과 방법에 맞춰서 신청을 해야만 합니다. 따라서 오늘은 관련 정보를 정리해보겠습니다.

    인천 청년통장 드림 포 신청 사이트

    이 통장은 인천시에서 주관하는 것이기 때문에 신청은 인천시 홈페이지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인천 청년통장 드림 포 사이트를 쉽게 가시도록 인천시청 홈페이지 주소를 가지고 왔습니다.아래를 참고해주세요.

     

    www.incheon.go.kr/IC010101/view?nttNo=2040192 인천시청 홈페이지 중 공지사항에 인천 청년통장 드림 포 신청하는 곳으로 가는 곳이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제가 넣어놓은 주소는 바로 드림 포 통장 공지사항 글 주소입니다.

    인천 청년통장 드림 포 신청 자격조건

    인천 청년통장 드림 포를 추천드리는 이유는 월 10만원씩 3년을 넣으면 사실 360만원이지만 여기에서 640만원을 더해 1,000만원이라는 목돈으로 청년들에게 주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아무나 만들 수는 없습니다.

    인천 청년통장 드림 포 신청 자격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 인천 소재 중소 또는 중견 제조기업 및 지식서비스산업 기업 2년 이상 근무중인 정규직 재직 근로자

    • 인천 거주 만 39세 이하 청년근로자로 4대 보험 가입자

    • 주당 근로시간이 35시간 이상인 자

    • 계약연봉 기준 2,800만원 이하인 자(근로계약서 기준)

    • 청년내일채움공제 등 드림청년통장과 유사한 재정일자리 사업 참여자 제외

    위 조건에 모두 부합된 청년들만 인천 청년통장인 드림 포 통장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까지는 신청 조건이였습니다. 신청 후 모두에게 주는 것이 아닌 인원제한이 있습니다. 신청기간 및 신청 사이트를 정리하면서 적겠습니다.

    인천 청년통장 드림 포 신청 기간 방법

    3년이라는 시간이 길 수 있지만 월 10만원 적금을 통해 640만원이라는 수익율은 어마어마한 수준입니다. 현재 은행 평균 금리가 1%대인 것을 감안하면 몇백배는 되는 재태크입니다. 신청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인천 청년통장 드림 포 신청기간 및 방법

    신청기간 : 2021년 2월 17일(수) 10시 ~ 2021년 3월 9일(화) 18시까지

    접수방법 : 온라인 신청 (https://dream.incheon.kr)

    선정인원 : 600명 내외(선정인원은 예산상황에 따라 바뀔 수 있으며, 최종선정 평가 시 확정)

    문의처 : 인천테크노파크 취업지원센터(032-725-3076~7)

    인천 청년통장 드림 포 제출서류

    드림 포 통장 신청할 때에 제출서류들은 모두 모집공고 이후 발행본으로 하셔야 한다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따라서, 모든 서류들은 2021년 2월 17일 이후 발행본이어야 합니다.

    근로자 제출서류

    1. [서식1] 참여신청서
    2. [서식2] 개인정보 이용 및 활용 동의서
    3. 주민등록초본(주민등록번호 뒷자리, 과거주소변동사항, 발생일/신고일, 변동사항 모두 포함)
    4. 4대 보험 가입증명서
    5. 재직증명서
    6. 근로계약서(2021년도 현재 기준, 임금산정 내역 포함, 취업 이후 근로계약 내용이 갱신된 경우 모두 제출)
    7. 급여명세서(공고일 직전 3개월치, 임금구성항목 표기 및 회사직인날인 필수)
    8. (취약계층 등 가점으로 평가) 관련 확인 서류(자세한 내용은 아래 첨부파일 확인해주세요.)

    기업 제출서류

    1. [서식3]기업동의서
    2. [서식4]기업정보 동의활용서
    3. 사업자등록증
    4. 제조업 또는 지식서비스산업 증빙서류
    5. 중소기업 확인서 또는 중견기업 확인서

    근로자가 신청하는 경우 8가지의 서류들이 모두 필요합니다. 역시 쉬운 것은 없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런 시간과 노력을 통해 인천 청년통장인 드림 포 통장에 선청된다면 무조건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방법이 번거로울수록 하는 사람은 적어질테니까요.

    인천 청년통장 드림 포 선정기준

    선정기준에 보면 인천에 장기거주하였으며 근속기간이 오래된 연령대가 높은 청년들에게 더 많은 점수를 부여하고 있습니다. 아래 표를 통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인천 청년통장 드림 포 선정 및 발표

    선정발표는 2021년 3월 29일(월) 17시 예정이며 온라인 시스템 접속 후 본인이 직접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은 모든 제출서류를 스캔본 또는 pdf파일로 만들어서 인천 청년통장 드림 포 신청 사이트에 제출하시면 됩니다.

    최종선정자분들은 반드시 비대면 오리엔테이션을 이행해야 하며, 은행 및 인천테크노파크에서 요구하는 기타서류 제출 및 의무사항을 이행해야 합니다.(통장발급, 동의서 제출 등) 이상으로 인천 청년통장 드림 포 신청사이트와 신청기간 방법 및 제출서류, 자격조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파일을 참고해주세요.

     

    2021년 인천 드림For청년통장 사업참여자 모집공고.pdf
    0.61MB

    2021/02/16 - [일상&생활] - 기초연금수급자격 재산 나이 확인 및 계산방법 정리(2021 ver.)

     

    기초연금수급자격 재산 나이 확인 및 계산방법 정리(2021 ver.)

    안녕하세요 일일잡지입니다. 이제 점점 우리나라도 인구노령화가 시작이 되면서 2021년 1월 1일부터 정부에서는 기초연금수급자격 대상을 확대했습니다. 기초연금수급자격 재산 나이 확인 및

    ililjabji.tistory.com

    2021/02/15 - [일상&생활] - 신한 딥에코카드 혜택 사용한도 및 추천 대상 총 정리

     

    신한 딥에코카드 혜택 사용한도 및 추천 대상 총 정리

    안녕하세요 일일잡지입니다. 오늘은 체크카드 중 연회비 제외하고도 사용한도 금액에 월 5% 및 추가 5천원을 세이브할 수 있는 신한 딥에코카드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신한 딥에코카드 

    ililjabji.tistory.com

    2021/02/05 - [이슈&새소식] -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신청 하나카드로 지급시 4% 상당 이벤트 정리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신청 하나카드로 지급시 4% 상당 이벤트 정리

    안녕하세요 일일잡지입니다. 지난 2월 1일부터 시작된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인 재난기본소득 신청과 함께 하나은행에서 이벤트를 열었습니다.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하나카드로 신청시 4%

    ililjabji.tistory.com

    2021/02/04 - [일상&생활] -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확인지급 1차 신청방법 자격 필요서류 총 정리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확인지급 1차 신청방법 자격 필요서류 총 정리

    안녕하세요 일일잡지입니다. 지난 1일부터 시행되고 있는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1차 확인지급 공고가 나왔습니다. 관련하여 필요한 서류와 신청대상 여부, 끝으로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

    ililjabji.tistory.com

    2021/02/02 - [분류 전체보기] - 대형폐기물스티커 인터넷 발급방법과 사용가능한 지역

     

    대형폐기물스티커 인터넷 발급방법과 사용가능한 지역

    안녕하세요 일일잡지입니다. 오늘은 살면서 누구나 한번쯤은 겪게 될 대형폐기물 처리방법에 대한 정보를 공유해드리려고 하는데요, 보통 집 리모델링을 하거나 이사를 할 때 아니면 새로운 가

    ililjabji.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