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뱅크 어플이 처음 생긴 뒤 간편한 송금, 계좌 관리 등 금융 관리에 편안함이 많아

    꾸준히 사용해 왔었던  토스뱅크에도 체크카드가 있습니다!

    항상 복잡하지 않고 단순한 금융을 강조하는 토스뱅크에서 출시한 토스 체크카드인데요,

    과연 어떤 혜택들이 있고 체크카드 신청하는 방법은 어떻게 되는지

    총 정리 해드리겠습니다.

    토스 체크카드 혜택

    1. 캐시백

    토스 체크카드는 사용할 때마다 캐시백을 받을 수 있는데요, 전월 실적 없이 무려 1일 1회 캐시백을 해준다고 합니다. 이 조건은 3천원 이상 결제건에 캐시백을 해주는 것인데요, 캐시백을 받을 수 있는 토스 체크카드 사용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편의점 CU, GS25 1일 300원
    커피 스타벅스, 이디야, 투썸플레이스, 커피빈, 폴바셋,
    블루보틀, 할리스, 엔제리너스, 파스쿠찌, 탐앤탐스
    1일 300원
    패스트푸드 버거킹, 맘스터치, 맥도날드, 쉐이크쉑, 롯데리아 1일 300원
    택시 일반택시, 카카오, 타다, UT, 마카롱 1일 300원
    대중교통 버스, 지하철 1일 100원

    해당 사용처 중에서 한 군데에서만 캐시백이 아닌 5개 분야의 사용처에서 각각 1일 1회 캐시백에 토스 체크카드로 해외 결제를 하는 것은 모든 결제건에 3%의 캐시백 혜택이 있다고 하니 만약 혜택을 다 받게 되면 1일 최대 1300원의 캐시백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이 혜택은 2022년 1월 5일 ~ 2022년 6월 30일까지 대략 5개월 동안 진행이 되는 이벤트라고하며 한 달 최대 캐시백은 40,300원이라고 하니 혜택을 잘 챙겨가는게 중요할 것  같습니다.

     

    또한 백화점이나 마트 푸드코트에 있는 편의점, 패스트 푸드, 커피집에서 사용한 금액, 시외버스,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로 결제한 금액 등은 캐시백 적용이 안된다고 하니 주의해야 할 것 같습니다! 

     

    2. 다양한 기능

    토스 체크카드는 다양한 기능이 탑재 되어 있는데요, 먼저 가장 큰 장점이라면 연회비가 없다는 점과 은행에 관계 없이 ATM기기에서 입출금을 할 때 수수료가 무료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토스 체크카드에는 OTP 기능이 있는데요, 이 기능은 우리가 흔히 카드로 결제를 할 때 IC 칩을 결제하는 곳에 꽂아서 결제를 하는 방식이 아니라 삼성페이처럼 카드를 결제기에 갖다 대는 것만으로도 결제를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해당 기능을 사용한다면 카드를 굳이 핸드폰 케이스나 지갑에서 빼지 않고도 결제를 할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드는 기능입니다.

    또한 OTP를 활용해 카드를 핸드폰에 대는 방법으로 송금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 외에도 교통카드 기능, master 카드로 해외 결제 가능 등 정말 여러가지 기능을 탑재하고 있는 체크카드입니다.

     

    토스 체크카드 신청 방법

    토스 체크카드는 토스 어플에서 신청 할 수 있는데요, 토스 어플을 실행한 뒤 전체 메뉴에서 토스뱅크 - 토스뱅크카드 - 카드 만들기의 단계만 거치면 체크카드 신청이 끝납니다. 매우 간단하죠?

     

    저는 주말을 제외하고 대략 5일 정도의 시간이 걸려서 집으로 카드를 배송 받았는데요, 토스 체크카드는 총 4가지 색깔로 오렌지밀크, 퍼플그린, 레몬블루, 나이트핑크 색이 있습니다

     

    저는 레몬블루 색상을 선택했는데요, 레몬색상인 앞면에는 IC칩이 있고 파란색의 뒷면에는 카드정보가 적혀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실물은 레몬 색상보다는 라임색에 가깝다고 느껴졌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토스뱅크 체크카드 혜택과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간단한 신청방법과 실적 없이 캐시백 혜택 등 다양한 혜택이 있으니 체크카드를 고민하고 계시는 분께는 추천드리고 싶은 체크카드입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