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은 미국의 우량주들의 실적발표가 있는 날입니다. 미국 얘기를 하는 이유는 테슬라의 경우 한 분기 수익 중 6천억이나 되는 수익을 탄소배출권으로 벌어들였기에 국내 탄소배출권 관련주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탄소배출권 관련주 4종목 소개 및 전망 정리

    첫 번째 종목-휴켐스

    탄소배출권 관련주로 떠오르는 첫 종목은 휴켐스입니다. 농협의 계열사인 남해화학에서 기업분할로 설립된 곳으로 정밀화확 및 기초화학 제품 전문 기업으로 시가총액 1조를 넘는 대기업입니다.

    2021년 7월 13일 기준으로 52주 동안 최고가 27,150원을 기록하고 최저가론 15,550을 기록하면서 높은 수익률을 보여주었으며 2021년 2월 최저 21,000원에서 어제 종가로 24,550원을 기록하며 여전히 높은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두 번재 종목-에코바이오

    두 번째 소개해드릴 종목은 에코바이오입니다. 시가총액이 1,058억원인 곳인 기업입니다. 앞서 소개해드렸던 휴켐스의 시가총액의 10%정도 되는 곳이지만 탄소배출권을 판매할 때마다 올라가는 종목이니 담아두시면 좋습니다.

    세 번째 종목-한솔홈데코

    한솔홈데코는 에코바이오보다 시가총액 700억원이 더 많은 기업이지만 거래량은 3배 이상 차이가 날 정도로 거래가 많이 일어나는 기업입니다. 

    이 곳의 전망으로 2021년 3월 전년 대비 매출액은 11.8% 감소하였지만 영업이익이 117.5%가 증가하여 당기순익이익이 흑자로 전환되고, 매출은 감소하였지만 원가율이 감소하면서 영업이익이 증가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또한 현재 베트남에 생산라인을 설치하여 원가 경쟁력에서 우위를 차지하고 베트남 시장 뿐 아니라 국내 수출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네 번째 종목-세종공업

    마지막으로 탄소배출권 관련주 종목인 세종공업입니다. 이 회사는 자동차용 배기계 부품을 생산 및 판매하는 회사로 현대/기아 자동차를 주요고객으로 삼고 있으며 현대 자동차 기준 국내시장 30%의 점유율을 가진 회사입니다.

     

    대기업을 주요고객으로 하기에 시가총액도 에코바이오, 한솔홈데코보다 2배 가량 많은 2,587억원인 회사입니다. 2021년 기준 작년대비 매출액이 30% 증가하였으며, 비교적 균형잡힌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으며, 2023년까지 고객다변화, 제품포트폴리오 강화, 역량강화라는 세 가지 분야에서 세부 사업방향을 설정하여 해외거점을 확보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국내 탄소배출권 관련주 4가지 종목인 휴켐스, 에코바이오, 한솔홈데코, 세종공업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모든 투자는 개인이 보다 자세히 알아보시고 확신이 섯을때 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